웨어러블 센서 시장 분석
전 세계 웨어러블 센서 시장은 원격 의료, 원격 환자 모니터링, 예방 의료 서비스 등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인해 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분석에 따르면 2022년에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0%가 인생의 어느 시점에 원격 의료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피츠버그대학교 보건시스템이 환자에게 원격 환자 모니터링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제공한 후 환자 만족도 점수가 90% 이상 급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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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센서 시장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시장 동향과 요인이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 및 피트니스 인식 -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 및 피트니스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심박수, 활동 수준, 수면 패턴, 칼로리 섭취 등 다양한 건강 지표를 모니터링하는 센서가 장착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석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전 세계에는 200,500개의 피트니스 클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발전 – 소형화, 향상된 정확도, 전력 효율성 등 센서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더 작고 정교한 웨어러블 센서의 개발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피트니스 트래킹을 넘어 헬스케어, 스포츠 분석, 직장 안전 등의 분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적용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시장 문제
웨어러블 센서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은 특히 데이터 무결성이 중요한 의료 및 의료 분야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 아티팩트, 환경 조건, 생리적 개인차와 같은 요인이 센서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며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센서 시장 세분화
웨어러블 센서 시장은 수직적 기준으로 소비자, 국방, 헬스케어, 산업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소비자 부문은 2037년까지 전 세계 점유율의 약 45%를 차지하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문의 성장의 주요 원인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입니다. 주요 원인은 당뇨병, 고혈압, 비만과 같은 생활습관 관련 질환의 급격한 증가입니다.디바이스에 따라 스마트워치, 피트니스 밴드, 스마트 글래스로 세분화됩니다. 피트니스 밴드 부문은 2037년까지 전 세계 점유율의 약 50%를 차지하며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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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환경
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웨어러블 센서 시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 간의 시장 경쟁으로 인해 분열되어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제품 및 기술 출시, 전략적 파트너십, 협업, 인수, 확장 등 모든 기회를 활용하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