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를 실행하고 조직 전반에 걸쳐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높은 비용으로 인해 프로세스 자동화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건비 상승, 인재 부족,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을 포함한 여러 비즈니스 문제가 만연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인구 고령화와 고용된 근로자의 감소로 인해 이러한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경제산업성(METI)은 2040년에 일본의 노동력이 13%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따라서 일본 산업은 노동력 감소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일본 로봇 협회(JARA)는 2022년 일본 산업용 로봇 시장이 연평균 12%, 16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여기에서 이 보고서의 무료 샘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dki.jp/sample-request-114651
일본의 공정자동화 시장은 내수시장은 물론 수출시장에서도 주요 시장 참여자들에게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시장입니다. 이는 일본 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부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파악하기 쉽습니다.
또한 일본은 산업용 로봇과 제어 시스템 등 자동화 장비와 기술의 수출국으로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 로봇 협회(JARA)는 자동화 기술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 증가에 힘입어 일본이 2022년에 수출한 금액이 2021년의 두 배인 46억 달러라고 언급했습니다. 이 중 중국은 정밀도를, 미국과 독일은 신뢰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일본은 강점에도 불구하고 기술 우위를 높이기 위해 특정 자동화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2022년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12억 달러 규모의 자동화 관련 부품을 수입하면서 국내 제조업체에 대한 글로벌 공급망 통합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전체 설문 조사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sdki.jp/reports/process-automation-market/114651
SDKI Analytics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 즉 대기업과 중소기업 조직들 간의 시장 경쟁으로 인해 파편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제품 및 기술 출시, 전략적 파트너십, 협업, 인수 및 확장과 같은 모든 기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공정자동화 시장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주요 주체는 지멘스 AG, ABB 주식회사, 슈나이더 일렉트릭 SE, 보쉬 렉로스 AG, 락웰 오토메이션 주식회사, 허니웰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등입니다. 또한 일본 공정자동화 시장의 상위 5개 주체는 FANUC 주식회사, SMC 주식회사, 히타치 주식회사, 후지 일렉트릭 주식회사, 요코가와 일렉트릭 주식회사 등입니다. 이 연구는 글로벌 공정자동화 시장 분석 보고서에 이들 핵심 주체들의 세부 경쟁 분석, 회사 개요, 최근 전개 상황, 주요 시장 전략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