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외딴 지역과 농촌 지역에서는 증가하는 치료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혈액 투석 센터가 부족하고 가정용 복막 투석 도입에 대한 수요가 있습니다. 기존 혈액 투석은 일주일에 여러 번 투석 센터나 병원을 가야 하므로 이러한 의료 시설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큰 부담이 됩니다. 그 결과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투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복막 투석이 등장했습니다.
저희 연구진의 시장 전망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적으로 200만 명 이상이 생존을 위해 투석이나 신장 이식을 통해 치료를 받고 있지만, 저소득 및 중산층 국가 환자의 60% 이상이 투석 센터 부족으로 투석을 받지 못해 가정용 복막 투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 투석은 자원 집약적이기 때문에 값비싼 장비, 전문 시설, 숙련된 의료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혈액 투석 센터를 설립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총 비용이 막대하여 특히 개발도상국과 일부 선진국에서 많은 의료 시스템과 환자에게 재정적 장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만성 신장 질환(CKD)의 유병률 증가 - 만성 신장 질환의 유병률 증가는 복막 투석 시장의 중요한 성장 동력입니다. 인구 고령화, 당뇨병 유병률 증가, 고혈압과 같은 요인이 CKD 사례 급증에 더욱 기여하고 있으며, 복막 투석(PD)을 포함한 투석 옵션에 대한 수요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SDKI 애널리틱스의 애널리스트들이 발표한 시장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일반 인구의 800% 이상인 1,000만 명 이상이 만성 신장 질환(CKD)을 앓고 있으며, 특히 센터 내 혈액 투석 접근성이 제한적인 지역에서 위 투석(복막 투석)과 같은 대체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정 치료에 대한 선호도 증가 - 복막 투석 또는 복부 투석은 전 세계적으로 가정 치료의 편의성을 제공하므로 병원과 투석 센터를 자주 방문할 필요가 줄어듭니다. 이는 일상적인 일정에 대한 유연성과 통제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환자들에게 매력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복막 투석은 기존 혈액 투석에 비해 혈액 관련 합병증이 적기 때문에 환자들 사이에서 큰 선호도를 얻고 있습니다.
신흥국에서의 낮은 인지도와 수용도는 시장 확장에 큰 장애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환자와 의료 전문가는 혈액 투석이 더 신뢰할 수 있는 치료법이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혈액 투석에 대한 편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낮은 인지도는 해당 지역에서 복막 투석의 채택을 제한합니다.
전체 설문 조사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sdki.jp/reports/peritoneal-dialysis-market/91207
SDKI 애널리틱스의 연구원들에 따르면 복막 투석 시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 간의 시장 경쟁으로 인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제품 및 기술 출시, 전략적 파트너십, 협업, 인수, 확장 등 모든 기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복막 투석 시장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주요 업체로는 프레제니우스 메디컬 케어 AG, 박스터 인터내셔널, 메디오닉스 인터내셔널, 쿡 그룹 인코퍼레이티드, 메드트로닉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일본 복막 투석 시장의 상위 5개 업체는 테루모 주식회사, 아사히 카세이 메디컬 주식회사, 닛프로 주식회사, 닛키소 주식회사, 토레이 메디컬 주식회사 등입니다. 이 연구에는 글로벌 복막 투석 시장 분석 보고서에서 이러한 주요 업체들의 자세한 경쟁 분석, 회사 개요, 최근 발전 현황 및 주요 시장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