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8 16:55:53

2024-2036년까지 의료영상관리 시장점유율, 규모, 성장, 기회 및 전망

시장 스냅샷


의료영상관리 시장의 매출은 2022년 약 49억 달러에 이를 것이며, 의료영상관리 시장의 통찰력에 따르면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약 8.72%의 CAGR로 성장하여 2035년까지 약 134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개요


시장획정

소프트웨어와 컴퓨터를 이용하여 조직이나 진료소 내의 모든 종류의 의료영상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의료영상관리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의료영상관리는 다양한 의료기기를 이용하여 촬영한 영상과 영상을 기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영상은 여러 부서에 걸쳐 공유될 수 있으며 자원과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여러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의료영상관리 시장의 성장요인

의료영상 관리 시장의 주요 성장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성질환의 높은 유병률 - 진단영상검사는 여러 종류의 비전염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전 세계 인구에서 이러한 질환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의료영상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영국에서는 거의 800만 명이 심장질환이나 순환기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검사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전염성 질환으로는 암, 당뇨병, 만성호흡기질환 등이 있습니다.

주요 시장 참여자들의 신제품 개발 –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핵심 기업들의 참여가 확대되면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8월 램소프트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이미징 플랫폼 오메가 AI의 첫 번째 제품인 오메가 AI VNA를 출시했습니다. 여러 조직이 연구를 위해 이미지 데이터 공유를 요청해야 하는 다른 플랫폼과 달리 오메가 AI VNA는 이러한 데이터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오메가 AI VNA 내의 다양한 시스템은 모든 진단 이미지에 쉽게 액세스하여 신속한 의사 결정과 환자 관리 개선을 지원합니다.

최근의 전개


2022년 3월, Intelerad Medical Systems는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HIMSS 글로벌 건강 컨퍼런스 및 전시회에서 새로운 Enterprise Imaging and Informatics Suite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2023년 4월 후지필름은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관리 플랫폼을 이용하여 새롭게 구축한 일본 의료영상 데이터베이스(J-MI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의 쟁점


2024년부터 2036년까지 전리방사선에 대한 과도한 노출로 인한 건강 문제는 시장 성장에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리방사선에 급성으로 노출되면 탈모와 피부 발적이 발생하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전리방사선을 하는 동안 정맥에 주입된 조영제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경쟁 환경


글로벌 의료영상관리 시장의 주요 핵심 사업자로는 Carestream Health, Inc.,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IBM Corporation), Siemens Healthcare GmbH, GE HealthCare Technologies, Inc., Inc. 등이 있으며, 일본 시장의 상위 5개 사업자로는 SonicDICOM (주식회사 후지데놀로), FUJIFILM Corporation, PSP Corporation, KONICA MINOLTA JAPAN, Inc., 및 J-MAC SYSTEM, Inc. 등이 있으며, 이 연구는 글로벌 의료영상관리 시장의 주요 사업자들에 대한 상세한 경쟁 분석, 회사 프로필, 최근 개발 상황 및 주요 시장 전략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전체 연구 보고서 찾아보기: https://www.sdki.jp/reports/medical-image-management-market/110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