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8 10:44:45
일본 음악 스트리밍 시장 조사 - 점유율, 규모 및 예측 보고서 2023-2033
시장 스냅샷
음악 스트리밍 시장은 2023년 시장 가치 약 341억6,000만달러에서 2033년까지 약 1,757억8,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2023~2033년 예측 기간 동안 17.8%의 CAGR 성장이 예상된다.
시장의 개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는 시청자가 오디오, 팟캐스트, 뮤직비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이 포함된다. 또한 다운로드 없이 인터넷 상에서 풀렝스 콘텐츠의 온 디맨드 및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브 스트리밍 음악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서비스 제공업체 증가가 예측 기간 음악 스트리밍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이다. 또 스마트폰 확산과 상용 최종 사용자 증가가 음악 스트리밍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중국에 거점을 둔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보고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온라인 음악 구독 수익은 2019년 수익과 비교해 70% 증가했다. 이 밖에도 온라인 음악 가입자가 4270만명에 달해 전년 대비 약 50.0% 증가했다. 이것이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라이브 스트리밍 음악의 인기가 높아져 온라인 플랫폼에서 로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예측 기간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세계적인 해적 행위 증가로 2023~2033년 예측 기간 동안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성장이 억제될 가능성이 높다.
음악 스트리밍 시장 부문
음악 스트리밍 시장은 서비스(온디맨드 스트리밍,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유형(오디오, 비디오), 플랫폼(앱, 브라우저), 엔드유즈(개인용·상용용·지역별로 구분된다. 이러한 세그먼트는 다양한 요인에 기초하여 더욱 세분화되며, 각 세그먼트의 복합 연 성장률과 평가 기간 동안 서브 세그먼트, 시장 가치 및 볼륨 등의 시장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정보를 포함한다.
음악 스트리밍 시장의 지역 개요
음악 스트리밍 시장은 지리를 기준으로 더욱 세분화돼 각국이 시장 성장률을 평가하고 있다. 여기에는 북미(미국, 캐나다 및 기타 북미), 유럽(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및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호주, 싱가포르 및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포함됩니다.
경쟁 제품과의 비교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주요 플레이어로는 Amazon.com , Inc., Apple, Inc., Deezer, Google LLC. , iHeart Media, Inc. , Pandora Media, Inc. , Sound Cloud Limited, Spotify AB , Tencent Music Entertainment Group , Tidal (Aspiro AB) 등이 있다. 이 연구에는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서 이러한 주요 플레이어의 상세한 경쟁 분석, 기업 프로파일, 최근 동향 및 주요 시장 전략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