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로봇은 현대 가정의 다양한 과제와 필요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은 점점 더 바빠져 성인은 대부분 직장에 종사하고 집안일과 유지보수를 위한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로봇 청소기나 주방 도우미와 같은 가정용 로봇은 시간을 절약하고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 드는 노력을 줄이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SDKI 애널리틱스의 연구진에 따르면 성인이 하루 중 15% 이상을 집안일에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개인의 바쁜 업무 일정을 반영하여 가정용 로봇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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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익성 높은 기회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은 2036년까지 약 37%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각국 정부는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첨단 로봇과 AI의 도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처분 소득의 증가로 첨단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정용 로봇 시장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인구 고령화로 인해 노인의 집안일을 돕는 보조 기술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용 로봇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중국의 60세 이상 인구는 2040년까지 3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정용 로봇 시장의 성장 전망이 밝습니다.
가정용 로봇 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부문의 수요와 기회를 설명하기 위해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유형에 따라 글로벌 가정용 로봇 시장은 가정용 로봇,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 로봇으로 세분화됩니다. 시장 예측에 따르면 가정용 로봇 시장은 가정에서의 편의성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약 70 %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바빠지면서 집안일을 간소화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가정용 로봇 시장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청소기, 물걸레 청소기, 주방 보조 로봇과 같은 가정용 로봇은 상당한 시간 절약과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지난 몇 년 동안 개인용 및 가정용 서비스 로봇의 판매량이 40% 증가하여 가정용 로봇 시장의 성장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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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로봇 산업 개요 및 경쟁 환경
SDKI 애널리틱스의 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로봇 시장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 즉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시장 경쟁으로 인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제품 및 기술 출시, 전략적 파트너십, 협업, 인수 및 확장과 같은 모든 기회를 활용하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가정용 로봇 시장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하는 주요 주요 업체로는 Blue Frog Robotics, ECOVACS, iRobot Corporation, JIBO, Maytronics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일본 가정용 로봇 시장의 상위 5개 업체는 혼다 자동차,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그룹, 파나소닉 홀딩스 코퍼레이션, 토요타 자동차, 샤프 코퍼레이션 등입니다. 이 연구에는 글로벌 가정용 로봇 시장 분석 보고서의 주요 업체들의 상세한 경쟁 분석, 회사 개요, 최근 개발 및 주요 시장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