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시장은 극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봉쇄와 여행 제한으로 인해 SARS-CoV2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와 함께 온라인 약국에 대한 일반의약품과 처방약 구매 의존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대면 의사 방문이 가상 기반 원격 상담으로 대체되고 디지털 처방전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요 업체들도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3월부터 CVS Health는 코로나19와 기타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의약품에 대한 허가 외 수요를 수용하기 위한 새로운 조치를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접촉 배송에 대한 추세가 진행됨에 따라 현재 위기 기간 동안 전자 약국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전자 약국 시장의 성장은 인터넷 소비자의 증가, 웹 기반 및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증가, 병원 및 기타 의료 서비스에서 전자 처방전의 채택 증가에 기인합니다. 전자 처방전은 의료 전문가가 직접 작성한 처방전 대신 디지털 형태로 처방전을 보내 종이 없이 처방전을 받을 수 있는 전자 처방 기술입니다. 의사들은 이제 전자 처방전을 선호하여 환자들이 전자 처방전의 도움을 받아 의약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국과 같은 국가에서는 전자 처방전을 구현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영국의 NHS 병원은 2020년까지 종이 없는 처방전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는 향후 전자 처방전 기술에 대한 수요를 빠르게 증가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전자 처방전의 주요 장점은 전자 약국 웹사이트에 전자 처방전을 쉽게 업로드하고 온라인으로 의약품을 주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전자 처방전의 구현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으로 처방전을 업로드하는 것이 점점 더 쉬워지고 시간이 덜 소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모든 요인이 시장 성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자 약국 시장은 의약품 유형(처방제, 일반의약품(OTC) 의약품), 제품 유형(스킨케어, 치과, 감기 및 독감, 비타민, 체중 감소 및 기타 제품 유형)으로 세분화됩니다. 이러한 세분화는 다양한 요인을 기반으로 더욱 세분화되며, 각 세그먼트 및 하위 세그먼트의 연간 복합 성장률, 평가 기간의 시장 가치 및 거래량과 같은 시장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정보로 구성됩니다.
제약형 일반의약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 약국 시장은 지역에 따라 더욱 세분화되어 각 국가의 시장 성장을 평가합니다. 여기에는 북미(미국, 캐나다 및 나머지 북미), 유럽(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및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호주, 싱가포르 및 기타 아시아 태평양) 및 기타 세계가 포함됩니다.
북미는 전자 약국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동일한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주로 인터넷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온라인 서비스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코로나19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동종요법 약사협회(AAHP)는 코로나바이러스 지원, 구호 및 경제 보안(CARES)법(HR 748)을 제정했습니다. 이 법은 소비자들이 세전 자금을 통해 환급받을 수 있는 자가 치료 가능한 증상 완화를 위해 일반의약품에 더 많이 의존하도록 장려하는 방향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약국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정부의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미국 시장에서 번거롭지 않은 의약품 구매를 위한 온라인 약국 서비스의 채택을 촉진하여 이 지역의 전자 약국 시장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전체 설문 조사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sdki.jp/reports/e-pharmacy-market/114565
전자 약국 시장의 주요 주요 업체로는 CVS Health Corporation, Albertsons Companies Inc., ALTO, Axelia Solutions(Pharmeasy) 등이 있습니다. 이 연구에는 전자 약국 시장의 주요 업체에 대한 자세한 경쟁 분석, 회사 프로필, 최근 개발 및 주요 시장 전략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