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CaaS(컨택 센터 서비스) 시장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로 인해 예측 기간(예: 2021~2029년) 동안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탠포드 인간 중심 인공 지능 연구소(Stanford Institute of Human-Centered Artificial Intelligence)가 발표한 2019 AI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인공 지능에 대한 총 민간 투자는 전 세계적으로 700억 달러 이상이었습니다.
시장은 기업 규모에 따라 중소기업과 대기업으로 분류됩니다. 이들 부문 중 대기업 부문은 보다 빠른 속도로 첨단 기술을 획득한 결과, 글로벌 CCaaS(Contact Center-as-a-Service) 시장에서 2021년 말까지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 사용자를 기준으로 시장은 BFSI, 통신 및 IT, 의료, 정부, 소매 및 소비재 등으로 분류됩니다.
Research Nester는 글로벌 CCaaS(컨택 센터 서비스) 시장에 대한 자세한 개요를 제공하는 “글로벌 서비스형 컨택 센터(CCaaS) 시장: 글로벌 수요 분석 및 기회 전망 2029”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기업 규모, 최종 사용자 및 지역별 시장 세분화.
또한 심층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는 산업 성장 지표, 제한 사항, 공급 및 수요 위험과 함께 시장 성장과 관련된 현재 및 미래 시장 동향에 대한 자세한 논의가 포함됩니다.
지역을 기준으로 시장은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로 분류되며, 그 중 아시아의 글로벌 CCaaS(Contact Center-as-a-Service) 시장이 있습니다.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북미 시장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이 지역, 특히 미국에서 더 빠른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광범위하게 관여하는 선도적인 기술 제공업체의 존재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 향상 및 운영 비용 절감을 위한 기술 개발 CCaaS 도입 후 시장 성장 촉진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49억 3천만 명이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63.2%를 차지합니다.
인터넷 접속은 고객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려는 의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하루에 전송되는 이메일의 수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고객을 유지하기 위한 기업 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향후 몇 년 동안 시장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데이터 안전 및 높은 자본 투자와 관련된 우려로 인해 중소기업의 채택률이 낮아지는 것은 가까운 미래에 시장 성장을 억제할 것으로 예상되는 요인 중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