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HR 성능을 최적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자 챗봇을 선택하는 기업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일본도 이러한 디지털 전환의 물결에 휘말리고 있습니다. 일본의 전자 상거래 산업과 기술 기업 인구 증가에 따라 전자 챗봇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2023년 세계 소매 전자 상거래는 6조 달러로 추산됩니다. 연사는 국가의 전자 챗봇 산업의 놀라운 잠재력이 계속 성장하여 AP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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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시장은 오퍼링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 서비스로 세분화됩니다. 이 중 솔루션 부문은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2036년까지 총 시장 수익의 67%까지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연어 처리(NLP)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챗봇이 복잡한 쿼리를 처리하는 데 존재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핵심입니다. 전 세계 자연어 처리 NLP 시장은 2022년 140억 달러로 추산됩니다. 챗봇은 언어 이해 능력을 높이고 다층적인 문의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NLP 알고리즘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시장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고 보람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은 2036년까지 약 29%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입니다. 빠른 도시화, 기술에 정통한 인구 및 증가하는 인터넷 보급률이 AI 기반 챗봇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촉진할 것입니다. 미국은 2023년 기준 30-49세 성인의 100%가 인터넷 사용자가 될 것이며, 이는 미국에서 인터넷 보급률이 가장 높은 연령대가 될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가 지배적인 중국에서 챗봇은 알리바바와 위챗과 같은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대만은 첨단 기술 환경을 자랑하며, 이는 산업 전반에 걸쳐 챗봇 기술의 혁신과 채택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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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북미 지역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약 3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발명과 디지털 생태계의 번성으로 인해 북미는 챗봇 시장의 성장 신호탄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술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있는 이 지역은 AI를 촉진하고 챗봇 기술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금융 기관, 의료 및 소매 업계는 고객 관계와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챗봇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SDKI Inc 공식 홈페이지